– 서울시‧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22일(목) ‘제2회 청년여성 직무Up 포럼’ 개최
– 문화예술, 체육, 디자인 등 예체능 직무…전문가 멘토의 맞춤 직무특강
– 1대1 맞춤 상담을 통한 진단 및 진로 설계, 취업교육․취업정보 제공 및 사후관리
– 9일(금)까지 홈페이지 통해 선착순 100명 모집(5개 직무별 각 20명)
2010년 김연아 아이스쇼 전체의상 제작 등 패션 디자인으로 20여 년째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곽현주 디자이너, 그림책 <여우모자>, <마음의 비율> 작가이자 그림책 독립출판사 ‘텍스트커텍스트’를 운영 중인 김승연 작가, 뮤지컬 <호프:읽히지 않은 책과 읽히지 않은 인생>작가이자 연극 <기록의 고고학> 등을 연출한 강남 작가, 한국스포츠정책과학원 초빙연구원인 여경아 연구원,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 업체인 <알리바바> (전)디자인 디렉터이자 <예스24>, <인터파크> 디자인 팀장인 신민아 팀장. 예체능 분야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는 전문가들이 이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여성들의 멘토로 찾아온다.
□ 서울시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은 8월 22일(목) 13:30~17:00 청년문화공간JU동교동(서울 마포구 홍대입구역)에서 ‘제2회 청년여성 직무업(Up) 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문화예술, 체육, 디자인 등 예체능 분야에 특화해 진행되며, 현직자의 다양한 경험과 조언 및 맞춤형 취업상담과 취업정보까지 제공할 예정이다.
□ 곽현주 패션디자이너의 취업전략 미니특강과 예체능 분야 전문가 멘토와 함께하는 소규모 그룹 멘토링, 1:1 현장 컨설팅을 통한 진단 및 취업진로 설계 등이 진행된다.
□ 시는 청년여성들이 구직활동을 하는데 가장 필요로 하는 부분이 ‘희망분야의 직무 관련 실전정보’인 만큼 이를 세부적으로 돕기 위해 예체능 분야에만 집중해 이번 포럼을 준비하게 됐다고 밝혔다.
○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이 실시한 ‘2018 청년여성 사업 추진을 위한 수요 조사’에 따르면, 단체나 기관의 도움을 받고 싶어 하는 비율이 전체 72.7%로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이 주관하는 청년여성 사업에도 참여할 의향이 높다고 응답했다.
□ 먼저 이날 13시 30분~14시까지는 곽현주 패션디자이너의 취업전략 미니특강이 진행된다. 예체능 분야 취업을 희망하는 청년여성에게 응원의 메시지도 전할 예정.
□ 이어 14시~16시까지 5개 직무 분야별 전문가 멘토의 맞춤 직무특강이 진행된다.
○ -[패션디자이너] 곽현주 디자이너, “오직 열정 하나로 살아온 20년의 이야기와 패션브랜드 창업에 대해 알 수 있는 기회!”
-[작가] 김승연 작가, “나만의 메시지를 동화책과 패키지 일러스트로 전하며 10년째 그림과 함께 일한 이야기”
-[뮤지컬연극] 강남 작가, “공연예술 실무 이야기 (공연예술계의 활동 영역 & 젊은 창작자의 진입 경로 등)”
-[체육] 여경아 연구원, “체육전공자의 진로에 대한 궁금증 해결! 체육단체 및 공공기관 취업 방향 & 노하우”
-[디자인] 신민아 팀장, “디자이너로서 해외 취업 준비, 국내 대기업에서 디자이너로 경력 쌓는 방법”
□ 마지막으로 16시~17시까지 1대1 현장 컨설팅을 통한 진로 설계를 진행한다.
○ 현장 구직신청서 작성 후 참여 가능하며, 취업교육·취업정보 제공 및 사후관리까지 제공한다. 특히 선착순 30명은 MBTI 성격유형검사와 결과해석을 현장에서 실시한다.
□ 취업을 준비 중인 만34세 이하 서울시 거주 또는 서울시 소재 학교의 청년여성이라면 참여 가능하며, 오는 8월 9일(금)까지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100명(5개 직무별 각 20명)을 접수 받는다.
○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홈페이지(www.seoulwomanup.or.kr)
문의 : 02-590-1929, womanup@seoulwomanup.or.kr
□ 조영미 서울시여성능력개발원 원장은 “청년여성들이 구직 활동하는데 있어 희망직무에 대한 현장 전문가 멘토의 조언을 목말라했다”며, “이번 청년여성 직무UP포럼은 문화예술, 체육, 디자인 분야 전문가 멘토들의 컨설팅을 받을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