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보건의료발전위원회 정책토론회 개최…“아이부터 노인까지 건강한 경기도” > 스포츠/건강

본문 바로가기
    • 구름 많음
    • 17.0'C
    • 2024.10.07 (월)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스포츠/건강

경기도, 보건의료발전위원회 정책토론회 개최…“아이부터 노인까지 건강한 경기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12-20 16:12

본문

NE_2023_XPNKJE27225.jpg

경기도와 경기도공공보건의료지원단이 19일 더블트리 힐튼 서울 판교에서 ‘아이부터 노인까지 건강한 경기도’를 주제로 ‘2032 경기도 보건의료발전 위원회’ 정책토론회를 열었다.

엄원자 경기도 보건의료과장이 ‘2032 경기도 보건의료발전위원회 추진방향’을 안내했고, 이어 이희영 경기도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이 경기도 현재·미래의 주요 건강 이슈와 관련해 소아·분만, 노인 분야를 발표했다.

이 단장은 소아·분만 의료의 현재와 10년 후 모습을 진단하고 가임기 여성 및 주 출산연령층 여성 인구비율이 줄어들면서 소아의료 수요 감소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소아청소년과 전문의 수와 소아청소년과 의원 수가 감소함에 따라 소아의료기관 취약지 증가가 우려된다고 했다. 이에 따라 장래 유소년 인구 수 감소 전망에 따라 소아의료 공급망 유지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했다.

노인 분야에서 경기도는 2024년 65세 이상 인구가 20%가 넘는 초고령사회에 진입하고 2050년에는 경기도 전체 인구의 절반이 65세 이상이 될 것으로 예측하고 노인을 그룹별(연령, 거주 지역, 직업, 경제적 수준 등)로 세분화해 차별화된 접근이 필요하다고 설명하고, 특히 기존 시니어와 대비되는 액티브 시니어에 대한 특징 이해와 이에 따른 보건의료정책 고민이 요구되고 경기도 신규 유입 노인층에 대한 보건의료정책 고려가 필요함을 역설했다.

주요 내용 발표 후에는 소아, 분만, 자원, 정책, 인력, 노인 등 6개 분야 보건 의료이슈에 대한 토론회가 진행됐다.

보건의료 분야 전문가들은 통합적이고 연속적인 정책의 필요성에 동의하며, 분야별 정책 방향 및 정책 의제에 대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또한 이를 위한 실천적 실행방안을 구체적이고 지속적으로 논의해야 한다고도 말했다.

오병권 경기도 행정1부지사는 “우리나라의 보건의료체계는 인구구조, 사회 및 경제환경, 질병구조 측면에서 많은 변화에 직면하고 있다”며 “경기도는 보건의료체계를 둘러싼 미래환경 변화를 예측하고, 선제적으로 대응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성남문화재단
    성남시의회
    성남시청
    성남산업진흥원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문화재단
    성남시청
    성남시의회
    경기도의회
    성남시의료원
    중원구청
    성남문화재단
    성남시의회
    아덱스
    성남시청
    경기도의회



최근뉴스

성남광주신문






상호 : 이지뉴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101번길27, C812호
전화 : 070-5017-1777 대표 메일 : dlfhs_25@naver.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승현
등록증 경기,아51845 발행인,변집인 : 전승현 등록일 2018년 4월 17일
© 2018 이지뉴스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