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자살 예방ㆍ정신건강의 날 기념행사 내 마음에 톡톡(Talk Talk)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03 18:28본문
화성시(시장 정명근)는 지난달 30일과 이달 2일 이틀간 자살 예방 및 정신건강의 날 기념 합동 행사 ‘내 마음에 톡톡’을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2024년 자살예방의 날(9월 10일)과 정신건강의 날(10월 10일)을 기념해 정신건강센터(부설)자살예방센터, 아동청소년정신건강복지센터, 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주최로 마련됐다.
지난달 30일에는 다원이음터 대강당에서 시민 2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나태주 시인과 이영문 정신건강의학과전문의가 ‘사람을 살리는 시’를 주제로 북 콘서트를 진행했다.
이어 이달 2일에는 유앤아이센터 화성아트홀에서 시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선미 아주대학교 정신건강의학과 교수가 ‘태어난 김에 행복하기’를 주제로 정신건강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며, 현대 사회의 스트레스와 불안 속에서 자신을 이해하고 가족과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행복을 찾는 방법에 대해 청중과 소통했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희망 메시지 나누기 △걱정 인형 DIY △캘리그라피 △인센스 향기 테라피 등 참여자의 마음을 치유해 줄 수 있는 ‘정신건강 캠페인 부스’도 운영됐다.
심정식 화성시서부보건소장은 “이번 행사가 시민들이 정신 건강과 자살 예방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되새기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이 마음 건강을 돌보고 서로의 행복한 삶을 지지하는 장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