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송탄보건소,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앞 합동 건강 체험부스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9-26 06:54본문
평택시 송탄보건소는 지난 24일 삼성전자 평택캠퍼스 앞 거리(고덕동 1742)에서 금연 환경조성을 위한 금연 홍보부스와 합동 건강 체험부스를 운영했다.
이번 행사에는 삼성물산과 경기남부금연지원센터가 함께 참여했으며, 금연 서약 다짐, 일산화탄소 측정 및 노담패치를 활용한 알데히드 민감도 측정으로 나의 흡연상태 진단, 정보무늬(QR코드)로 나의 흡연상태 측정(니코틴 의존도, 흡연 습관, 스트레스 평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제공돼 근로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금연 구역에서는 흡연하지 않도록 지도 단속하고, 공공장소에서는 금연하도록 알리며 간접흡연의 위해성을 집중 홍보했다. 이와 함께 금연을 희망하는 분들은 정보무늬(QR코드)로 금연클리닉을 신청할 수 있도록 홍보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앞으로도 민관이 협력해 정기적인 지도 점검과 캠페인을 통해 금연의 중요성뿐만 아니라 길거리 흡연으로 인한 간접흡연 피해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워 담배 연기 없는 건강한 금연도시 평택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이전글이천시 ‘2024년 지역사회건강조사 유공 기관 표창’수상 24.09.26
- 다음글부천시 유한대학교, 초고령 사회에 맞춘 웰니스 건강 리더 양성에 총력 24.09.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