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금연도시 실현을 위한 금연 치료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11 19:19본문
![]() |
평택시(시장 정장선) 안중보건지소는 금연도시로의 도약을 위한 또 다른 중요한 걸음을 내디뎠다.
평택시는 지난 7일과 8일에 금연 치료를 지원하는 서부지역의 6개 의료기관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금연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더욱 효과적인 금연 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됐다.
협약의 핵심은 의료기관에서 치료 중인 금연 대상자를 보건소 금연클리닉으로 연계해 전문적인 금연 상담과 체계적인 관리를 제공하는 것이다. 이를 통해 금연 성공률을 높이고, 시민들이 금연을 지속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협약을 체결한 의료기관은 서울의원 등 총 6개소로, 이들 의료기관과의 협력으로 금연을 희망하는 시민들에게 더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지원이 가능해졌다. 주요 협약 내용은 ▲병의원과 보건소의 긴밀한 협력 체계 구축 ▲흡연자의 금연 실천을 돕고 금연 환경 조성 사업 ▲대상자의 금연 성공을 위한 지속적인 상호 협력 등을 포함하고 있다.
안중보건지소 관계자는 “이번 협약을 통해 금연을 원하는 시민들에게 실효성 있는 지원을 제공하고, 지역사회의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병의원과의 협력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시민들의 건강을 더욱 잘 지킬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