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두천시 (사)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동두천시지회, 인천으로 떠나는 사회적응 체험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06 20:02본문
(사)경기도시각장애인연합회 동두천시지회(지회장 김남일)는 6일(수), 지회 회원과 보호자 60명을 대상으로 인천광역시 무의도 및 실미도 갯벌체험과 인천종합어시장을 방문하는 사회 적응 체험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체험은 시각장애인들에게 외부 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실생활에서 보행훈련과 정서적 안정을 도모해 사회참여를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이를 통해 참가자들은 피부로 느끼는 오감 만족 체험을 경험하고, 회원들 간 친목을 다지며 다양한 사회적 기회에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했다.
김남일 지회장은 “이번 갯벌 체험이 동두천시에 거주하는 시각장애인과 가족 모두에게 소중한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배웅을 위해 방문한 김영미 사회복지과장은 “동두천시는 여러분의 자립과 성장을 위해 항상 응원할 것이며 이번 체험이 삶의 새로운 활력과 자신감을 더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이전글동두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청년발달장애인 웹툰 작품 전시회 개최 ‘꿈툰(Dream toon) 꿈틀’ 24.11.06
- 다음글포천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구매상담회 참가사 모집 24.11.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