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중산2동, 제1차 찾아가는 복지상담소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02 18:37본문
![]() |
고양특례시 일산동구 중산2동은 지난 31일 풍산 이마트점 인근 공터에서 ‘제1차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를 운영하고 복지사각지대 발굴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찾아가는 복지상담소는 동 행정복지센터 방문이 어려운 관내 주민들을 위해 현장으로 직접 찾아가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안내하고 공공서비스를 연계하는 등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이번 복지상담소에서는 복지사각지대에 놓여 있는 위기가정 및 취약계층에 대한 제보를 받고, 경제적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정에 긴급복지 제공을 위한 초기상담도 진행했다.
또한‘우리의 작은 관심이 큰 기적을...’이라는 제목의 위기이웃 발굴 캠페인을 병행해 위기에 처한 이웃을 행정기관에 제보하는 방법에 대해서도 홍보했다.
한유희 중산2동장은 “앞으로도 주민들의 접근성이 용이한 공원, 경로당 등을 찾아 복지 서비스 제공의 체감도를 높이고 위기가구를 선제적으로 발굴해 복지사각지대를 최소화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이전글평택시 청북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한전 MCS 서평택지점이 함께하는 복지 사각지대 소외계층 지원 25.04.02
- 다음글서울시-복지부, 바이오 스타트업 의료데이터 활용 본사업 추진…2기 참여기업 모집 25.04.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