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진건 로타리클럽,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행복한 진건’ 업무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01 20:52본문
남양주진건 로타리클럽(이하 로타리클럽)은 지난달 31일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 및 진건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지사협)와 상호신뢰와 협력을 바탕으로 지역사회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각 기관이 협력해 ‘이웃이 이웃을 돌보는 행복한 진건’을 만들기 위한 나눔과 봉사를 함께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협약의 주요 내용으로는 로타리클럽이 나눔과 봉사에 적극 참여해 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돕고, 복지 사각지대 발굴에 협력하는 것이다.
또한, 지사협은 로타리클럽이 후원하는 복지자원을 활용해 지역 내 취약계층 지원사업 등을 추진하며,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는 데 공동으로 앞장서기로 했다.
곽정순 로타리클럽 회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로타리클럽이 진건읍 취약계층 지원 자원을 발굴하고, 지역주민을 돕는 일에 적극 앞장서겠다”라며 협약 사항 이행에 대한 다짐을 밝혔다.
문흥기 진건퇴계원행정복지센터장은 “진건읍은 로타리클럽과 지사협과 함께 ‘이웃이 이웃을 돕는 행복한 진건’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진건 로타리클럽은 지구보조금사업을 통해 △설 명절 꾸러미 지원 △진건읍 행복마을관리소 식품냉동고 지원 △취약계층 아동 장학금 △저소득층 대상포진 예방 접종비 지원 △경로당 삼계탕 지원 등 다양한 복지사업을 추진해 나눔문화 확산에 기여하고 있다.
- 이전글평택시 동삭동 어르신과 함께하는 ‘내가 사는 평택시티투어’ 24.11.01
- 다음글동두천시와 차의과학대학교 공동 주최, 제12회 차의과학대학교 아이디어 페스티벌 성료 24.11.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