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미추홀구,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 성황리 개최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23 17:44본문
인천 미추홀구(구청장 이영훈)는 23일 인천미추홀장애인종합복지관, 한국장애인고용공단 인천지사와 함께 구청 대회의실에서 ‘좋은 일자리! 잡(job)아라!’ 2024 장애인 일자리 박람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총 100여 명이 채용될 예정으로 인천성모병원, 에몬스 가구, 미추마루보호작업장 등 36개 업체(직접 현장 면접업체 24개, 간접업체 12개)가 참여해 행사장을 찾은 구직자를 대상으로 면접과 채용 절차를 진행했다.
구는 구직자들의 편의를 위해 이력서 사진 촬영, 이력서 클리닉 서비스, 취업 상담, 세무 상담 등의 다양한 부대행사를 마련해 현장을 찾은 구직자들의 만족도를 높였다.
특히 중증장애인 거주시설인 브솔시내와 미추홀푸르내 이용 장애인들도 참여해 취업처를 알아보는 등 탈시설을 위한 자립 기회를 모색했다.
박람회에 참가한 구직자는 “평소 장애인을 채용하는 업체를 찾기 힘들었는데 구청에서 마련해 준 박람회 덕분에 다양한 업체들과 접할 수 있었다.”라며, “이번 기회로 원하는 직종의 일을 더욱 편리하게 찾을 수 있었고 앞으로도 지속해서 박람회를 열어 주셨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이영훈 구청장은 “장애인 채용에 적극적으로 나서준 기업들에 감사드리며, 이번 박람회가 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사회참여 기회를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취업 취약계층 장애인들에게 일자리 제공 기회를 확대해 장애인 고용이 촉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