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종합사회복지관, 도레미협동조합과 함께 다문화 특성화 프로그램 진행 > 복지/환경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복지/환경

광명종합사회복지관, 도레미협동조합과 함께 다문화 특성화 프로그램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24 20:55

본문

NE_2024_FMPKVW43578.jpg

광명시(시장 박승원) 광명종합사회복지관은 지난 22일 도레미협동조합(이사장 예쑤잉)과 함께 지역 내 다문화 주민 대상으로 ‘다다익선(多多益善) 쿠킹’과 ‘선주민-이주민을 위한 멘토링’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다다익선 쿠킹’은 각국의 요리를 만들고 서로 나누며, 요리의 문화적 배경과 의미에 대한 설명을 공유하는 프로그램이다. 요리를 매개로 선주민과 이주민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해 볼 수 있었다.

‘선주민-이주민을 위한 멘토링’은 한국에 먼저 정착한 선배 이주민이 후배 이주민에게 그동안 경험한 정착 노하우를 전수하는 프로그램이다. 타국 생활의 어려움을 나누며 서로 응원하고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예쑤잉 조합 이사장은 강사로 나서 “단순히 요리를 배우는 것뿐만 아니라,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고 이해하는 중요한 과정”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다문화 사업으로 이웃과 더욱 소통하는 기회가 주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참여자는 “다양한 문화의 요리를 배울 수 있어 좋았다”며 “이런 프로그램이 더 많이 열리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효정 관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복지관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 연대감을 높이고, 선주민과 이주민이 함께 어우러질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라며 “이웃과의 나눔을 통해 더 따뜻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사이트 정보

상호 : 이지뉴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자혜로16번길 58-1 B01
전화 : 070-5017-1777 대표 메일 : dlfhs_25@naver.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승현
등록증 경기,아51845 발행인,변집인 : 전승현 등록일 2018년 4월 17일
© 2018 이지뉴스 -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