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이동면 도시재생 활성화 위한 「다시 찾아온 마켓」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22 08:12본문
포천시(시장 백영현)는 오는 26일 이동 민속 5일장(이동면 장암2길 일원)에서 「2024년 다시 찾아온 마켓」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이동면의 도시재생과 지역 상권을 활성화하고, 포천시 도시재생사업 대상지 주민 간 소통과 교류를 위해 마련했다.
행사 현장에서는 도시재생사업 홍보 및 전시 부스를 운영한다. 도시재생사업 대상지인 이동면, 신읍동, 영북면, 영중면, 관인면의 도시재생 성과를 널리 알리고, 각 대상지 주민협의체 간 소통과 교류를 도모할 방침이다.
또한, 중고 물품을 직접 판매할 수 있는 주민참여 벼룩시장을 운영한다. 이동면 소재 도평초등학교, 노곡초등학교, 이동초등학교, 이동중학교의 학생 및 학부모, 교사와 포천시청 공무원들이 지역사회를 위해 함께 동참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양말 목공예, 허브 오일을 활용한 향수 만들기, 선유담 탁본 체험, 내 인생 첫 만두 빚기 등 가족이 함께할 수 있는 9개의 체험 부스를 운영한다. 참여자들은 각 체험 행사에 참여한 뒤 받는 스탬프 미션을 통해 ‘고루고루 마켓 먹거리 부스’에도 입장할 수 있다.
포천시 관계자는 “이번 「다시 찾아온 마켓」은 5곳의 도시재생사업 대상지 주민협의체가 함께 교류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라며, “행사가 5개소의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통합 운영에 힘입어 실질적인 주민 중심의 도시재생사업을 자리 잡게 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