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어린이ㆍ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 그리는 뮤직비디오 공모전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08-08 14:22본문
시흥시(시장 임병택)어린이·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는 센터에서 개발한 ‘음식물쓰레기 Green Light!’ 음원을 활용한 ‘그리는 뮤직비디오 공모전’을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추진한다.
어린이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환경보호 교육을 위해 마련된 공모전은 음원을 듣고 아이들이 음원 구절에 맞춰 그림을 그리는 형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음식물 쓰레기의 올바른 분류 기준과 감량 방법에 대한 교육을 진행함으로써 어린이들의 환경에 대한 인식 변화가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참가 대상은 센터 등록 어린이급식소 어린이다. 신청 기간은 8월 16일부터 8월 31일까지며, 전자우편(siheung_0808@daum.net)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한편, 2023년 그리는 뮤직비디오 공모전은 예년과는 달리 심사내용에 ‘일반인 대상 온라인 평가’가 추가됐다. 이에 따라 공정하고 객관적인 평가와 함께 참여 기관의 관심도가 더욱 커질 것으로 보인다.
공모전 일정 및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어린이ㆍ사회복지급식관리지원센터의 인스타그램 공식 계정(@ccfsm_siheung)에서 확인할 수 있다.
강현주 센터장은 “공모전을 통해 관내 어린이들이 환경 문제에 대해 인식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앞으로도 어린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과 환경 문제 개선에 기여하기 위해 다양한 프로젝트를 기획하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