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평택경찰서와 아동학대 사건 신속대응을 위한 아동보호공동대응팀 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2-06-10 16:21본문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평택경찰서(서장 박정웅)와 아동학대 사건 신속대응 및 아동보호 강화를 위해 ‘아동보호공동대응팀’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아동보호공동대응팀’은 평택시청 아동복지과 사무실에서 매주 화요일, 목요일마다 아동학대예방경찰관(APO)과 아동학대전담공무원이 함께 근무하면서 아동학대 신고접수 시 신속하게 동행 출동해 피해아동과 학대행위자를 조사․상담하고 아동을 적극 보호하는 등 아동학대 대응 업무를 공동으로 수행하는 공동대응체계를 구체화한 것으로, 각 기관은 상호 신뢰를 바탕으로 긴밀하게 소통하고 협력해 아동학대에 대해 보다 적극적이고 신속하게 대응할 계획이다.
정장선 시장은 “경찰과 전담공무원이 업무를 공동으로 수행함으로써 아동학대 현장 대응력이 강화되고 피해아동보호 공백을 최소화 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평택시를 만드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박정웅 평택경찰서장은 “아동학대가 발생하면 신속하게 대응하는 게 중요하다”라며 “이번 공동대응팀 운영을 통해 학대피해아동을 신속하고 안전하게 보호함과 함께 아동학대범죄에 대해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