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문화예술교육공동체 탐 22일 ‘마을축제 양주골 락N락’개최 > 교육/문화

본문 바로가기
    • 비/눈 60%
    • 4.0'C
    • 2025.01.16 (목)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교육/문화

양주시, 문화예술교육공동체 탐 22일 ‘마을축제 양주골 락N락’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10-23 06:59

본문

NE_2023_NQCTVN45432.jpg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오는 22일 옥정중앙공원 야외공연장에서 문화예슬교육공동체 탐(대표 문미정)에서 주최·주관하는‘양주골 락(樂)n락(樂)’행사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2015년부터 진행한‘사람과 사람이 만나고 마을과 마을이 만나는’ <양주골 락(樂)n락(樂)> 공연은 모든 예술이 미분화 상태로 엮어져 있는 종합예술의 특징을 가진 축제 안에서 양주 지역의 문화와 예술을 널리 알리고 지역 예술인들과 지역민들과의 교류와 만남의 기회를 통해 지역성을 담은 예술축제의 발판을 마련해 마련했다.

이번 공연은 양주에서 활동하는 감성밴드EQ, 마을극단씨알, 어울림장구, 줌바라비다를 비롯해 캘리그라피, 세밀화, 천아트 등 지역작가들이 참여하고 양주마을교육공동체, 생활문화공동체 나찾필, 청년영화공동체 시퀀스 등의 협력한 주민 참여형 축제장이 될 예정이다.

양주골 락(樂)n락(樂)은 1부와 2부로 구성되어, 1부는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길놀이, 사물놀이, 사자탈춤, 경기민요, 비보이배틀, 남사당놀이(줄타기)로 축제의 흥과 신명을 돋운다.

2부는 야외 라디오 방송 컨셉으로 진행할 예정으로 사전에 시민들의 사연과 신청곡을 링크를 통해 접수받고 있으며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 분야와 협력하여 전자현악, 팝페라, 클래식앙상블, 통기타, 댄스 등의 퍼포먼스, 신청곡과 사연 토크로 구성해 시민을 주체적인 참여로 끌어들일 예정이다.


또한, 부대행사로는 지역작가와 마을교육공동체 협력으로 지구를 지켜라(환경), 천아트꽃그림, 필사, 캘리그라피, 구급체험 등 20개의 체험부스가 운영된다.

문미정대표는 “코로나가 해제되어 다시 축제를 열게 되는 올해는 지역의 다양한 문화예술분야뿐만 아니라 주민(마을)공동체와 협력하여 주민참여 문화를 확산하고 사람과 사람, 마을과 마을이 소통하고 공존하는 공동체 문화축제를 꿈꾸며 지역 자원과 일상의 삶을 바탕으로 한 축제를 만들고 싶다”고 전했다.

시민들과 함께 하는 열린 축제, 참여형 축제로 진행하고자 시민들만의 사연과 신청곡을 소개하고 이야기를 나누며 공연을 즐기는 참여 형식으로 진행될 이번 행사에 사연 및 신청곡 문의 및 기타 자세한 사항은 문화예술교육공동체 탐(☎010-2743-7572)으로 문의하면 된다.


    성남시청
    경기도의회
    성남문화재단
    성남시의회
    성남시청
    성남산업진흥원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문화재단
    성남시청
    성남시의회
    경기도의회
    성남시의료원
    성남문화재단
    성남시의회
    아덱스
    성남시청
    경기도의회



최근뉴스

성남광주신문






상호 : 이지뉴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101번길27, C812호
전화 : 070-5017-1777 대표 메일 : dlfhs_25@naver.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승현
등록증 경기,아51845 발행인,변집인 : 전승현 등록일 2018년 4월 17일
© 2018 이지뉴스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