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하수도공기업, 직장 내 괴롭힘 예방 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09 23:30본문
![]() |
구리시(시장 백경현)는 지난 7일 구리시 하수처리시설 홍보관에서 공무원 및 관리대행업체 근무자 60여 명을 대상으로「직장 내 괴롭힘 예방교육」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직장 내 괴롭힘에 대한 개념을 올바르게 이해하고, 괴롭힘에 대한 인식 개선과 상호 존중하는 근무 환경을 조성함으로써 인권 경영을 실현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한국고용노동교육원의 찾아가는 교육을 지원받아 전문 노무사가 강의를 진행했다.
또한, 하수과 직원뿐만 아니라 하수처리시설 관리대행 직원도 함께 참여하여 교육 운영의 의미를 더했다.
백경현 구리시장은 “행복하고 공정한 일터가 될 수 있도록 상호 존중하는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앞으로도 직장 예절 교육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구리시 하수도공기업은 2019년 구리시 하수도사업직영기업 인권경영 이행 지침을 수립하고 직원과 이해관계자의 인권 보호와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2025년에는 반부패 청렴 시책 추진, 갑질 근절 방안 시행 등 총 22가지의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 이전글양주시 실습 중심 농기계 기초교육 실시…농업인 역량·안전 함께 잡는다 25.04.09
- 다음글가평군 드론 입문부터 실습까지… 가평군, 무료 교육 실시 25.04.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