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범죄예방 위한 아웃리치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2-13 19:36본문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소장 임낙선)은 지난 11일, 성남시 유관기관과 협력해 청소년 범죄예방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 ‘청소년응원단, 범죄예방 아웃리치’를 모란역 일대에시 진행했다.
이번 아웃리치는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주관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청소년 안전망 1388청소년지원단 소속의 법무부청소년범죄예방위원회 중원지구, 성남시청소년지도협의회, 성남중원경찰서 초·중·고등학교 학부모폴리스연합단, 중원경찰서 여성청소년계(SPO)가 참여해 지역 청소년들의 안전을 위한 협력을 이어갔다.
행사는 학교폭력, 딥페이크, 청소년 도박 등 청소년 범죄의 위험성을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알리는 데 중점을 뒀다. 참여 단체들은 청소년들이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며, 지역사회가 청소년을 지지하고 있다는 메시지를 전달했다.
아웃리치는 범죄예방 메시지를 담은 홍보 피켓과 함께 성남시 약사회가 후원한 밴드를 나눠주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민과 청소년들에게 범죄예방의 중요성을 친근하게 전달하며 참여를 독려했다.
성남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임낙선 소장은 “이번 활동은 1388청소년지원단으로 위촉된 기관단체들이 연합해 진행한 첫 활동이다. 우리의 선한 영향력이 지역사회에 널리 퍼져 청소년들에게 더 많은 관심과 사랑을 전하는 따뜻한 사회가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 이전글분당서현청소년수련관, 긍정심리학 기반 놀이로 청소년 성장 돕다 24.12.13
- 다음글오산시 2024년 하반기 오산교육재단 교육사업 평가회 및 간담회 개최 24.12.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