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은행청소년문화의집, 은행동주민자치회와 청소년 성장 지원 힘 모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14 17:37본문
▲ |
(재)시흥시청소년재단의 은행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12일 은행동 주민자치회와 시흥시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고 사업 운영의 상호 효율화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은 은행동 행정복지센터 대강당에서 진행됐으며, 이 자리에는 은행청소년문화의집 김광석 관장, 은행동 주민자치회 김영록 회장을 비롯해 은행동 주민자치회 위원과 은행청소년문화의집 실무자 20여 명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협약을 통해 상호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바탕으로 원활한 사업추진을 위한 공간 공유 사용 협력 주요 사업 홍보 지원 및 기타 상호 발전을 위한 협력 기타 양 기관의 협력 필요성을 인정하는 사업에 대한 협력 등을 함께하기로 약속했다.
김영록 은행동 주민자치회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양 기관이 끈끈한 협력으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하게 돼 매우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김광석 은행청소년문화의집 관장은 “협약을 통해 지역의 청소년들이 마을 안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함께 경험하고 그들의 성장을 도울 수 있도록 돕겠다”라며 “향후 관내 관계기관과 협력해 청소년들이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재)시흥시청소년재단 은행청소년문화의집은 지난 6월 11일에 개관해 지역 청소년의 건강하고 행복한 성장과 건전한 여가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청소년 자율이용공간 운영과 청소년참여자치기구 청소년경제금융프로그램 청소년AR실내운동회 청소년e-스포츠대회 등 다양한 사업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