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청소년재단, 경기도 온실가스 감축 실천활동 공모사업 성과공유회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08 21:22본문
고양청소년재단(대표이사 최회재)은 2024년 경기도 온실가스 감축 실천활동‘용기낼 고양!’공모사업에 동참한 고양시 3대 전통시장(원당, 능곡, 일산시장) 상인회와 청소년, 관계기관 지도자들이 모인 가운데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고 8일 밝혔다.
온실가스 감축 실천활동‘용기낼 고양!’은 청소년, 전통시장, 시민들이 작은 실천을 통해 생활 속 탄소중립 문화를 조성하는 사업이다. 재단 산하시설인 성사청소년문화의집, 일산서구청소년수련관, 토당청소년수련관이 지역 전통시장과 1:1 매칭을 통해 일회용품 없는 전통시장 만들기, 환경축제, 자원순환 활동 등 지역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을 전개했다.
특히, 청소년들이 탄소중립에 대한 역량을 강화하고, 시민들이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을 직접 기획과 운영한 것과 시장 상인회 등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낸 점이 매우 높게 평가됐다.
능곡전통시장 박원식 상인회장은“청소년과 함께 하면서 많이 배웠고, 온실가스 감축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됐다. 함께 해준 청소년들에게 고맙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성사청소년문화의집 박차용 센터장은“기후위기 극복과 온실가스 감축을 위해 사회 곳곳에서 다양한 활동이 전개되고 있지만, 청소년들이 지역사회의 변화를 이끌어 내는 활동은 많지 않다.”며 “앞으로도 청소년들과 함께 탄소중립 문화가 확장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이전글광주시 공연팀 ‘퇴촌으로 오실래요?’, 광주시에 장학금 80만원 기탁 24.11.08
- 다음글용인특례시, 유림청소년문화의집 리모델링에 국비 3억원 확보 24.11.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