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휴카페‘채움’26일 개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24 20:55본문
- 작은도서관, 청소년 휴식과 소통의 복합문화공간으로 재탄생
성남시청소년재단 분당정자청소년수련관(관장 서재민)은 오는 10월 26일, 청소년휴카페‘채움’을 개관한다.
청소년휴카페는 2024년 ‘경기도 청소년휴카페 설치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청소년작은도서관을 휴식과 소통의 복합문화공간으로 리모델링했다. 이름 공모를 통해 선정된 별칭‘채움’은 휴카페에서 청소년들이 힘을 채우고 간다는 뜻을 담고 있다.
유리벽과 도어 설치로 개방형 공간을 구분하고 감성 테마존, 참여 소통존, 힐링존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으며, 시즌별 팝업 컨셉의 포토존 및 SNS 이벤트로 청소년 트렌드에 맞는 새로운 독서 공간을 창출할 계획이다.
휴카페 개관일에는 인형극으로 맞이하는 책 읽어주기, 대학생도서관기획단‘동틀’이 기획한 방탈출 게임, 북큐레이션 등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10월 26일부터 11월 2일까지 휴카페에 방문하여 인증샷을 찍고 ‘동틀’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리면 추첨을 통해 상품을 제공하는 SNS 이벤트도 있다. 모든 프로그램은 수련관에 방문하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이전글의정부시 자금동 청소년지도협의회, ‘100일간 사랑릴레이 배턴 잇기’ 성금 기탁 24.10.24
- 다음글시흥시장곡종합사회복지관, 지역주민과 함께 생태문화교육 진행 24.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