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채움돌봄센터, 지역주민이 중심이 되는「마을돌봄」교육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24 20:55본문
양평군 사회보장특별지원구역 사업으로 추진되는 ‘청운마을학교 돌봄교육’에서는 지난 22일 주민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대구 안심마을 이형배 대표를 초청하여 「마을돌봄」을 주제로 교육을 하였다.
이번 교육은 지역공동체를 발전시키고 주민이 서로 돌보는 마을을 만들기 위한 전문적인 주제를 다른 지역 우수 돌봄마을의 실제 사례를 통해 주민들이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진행했으며, 지역사회 통합돌봄을 실현하기 위한 다양한 주체 간의 관계와 역할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주민은 “초고령 사회를 대비하기 위해 주민이 서로 돕는 능동적이고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함을 알게 되었고, 다양한 다른 지역 사례를 통해 생각지 못한 좋은 방향을 알게 되어 유익하고 즐거웠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양평채움돌봄센터는 우수 모범사례를 학습하기 위해 11월에「우수 돌봄공동체 벤치마킹」을 진행할 예정이며, 청운면의 돌봄 인식 개선, 돌봄 역량 강화를 위해 서로 돌봄 마을, 소규모 집수리, 독거노인 정서 목공 등 다양한 주제의 돌봄 교육을 통해 취약 계층 돌봄을 위해 지역주민들과 협력하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 이전글강원교육청 고성교육지원청, 2024년 하반기 신규(저경력) 지방공무원 맞춤형 청렴 직무연수 실시 24.10.24
- 다음글성남시 ‘어린이 생활안전 교육’ 뮤지컬로 만나요 24.10.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