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평군 “청소년 휴카페 ‘상복이네‘에 놀러 오세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8-05 07:32본문
“청소년 여러분, 휴카페 ‘상복이네’ 개소 1주년 기념행사에 놀러 오세요.”
가평군(군수 서태원)은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운영하는 청소년 휴카페 ‘상복이네’ 개소 1주년 기념 행사를 오는 8일과 9일 진행한다며 지역 청소년들이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지난해 문을 연 ‘상복이네’는 청소년상담복지센터의 줄임말이다. 청소년들이 친구 집에 놀러 가듯 편하게 이용하며, ‘상복이’라는 가상의 캐릭터를 통해 긍정적인 또래 관계 형성과 놀이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올해는 플레이스테이션5, 오락기 등을 비치한 데 이어 모루인형, 바람개비 만들기 등 다양한 활동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상복이네’ 개소 1주년 기념행사에 오면 추억의 놀이, 미션 상복이네, 영화 상영 등 다양한 청소년 놀이문화 체험이 가능하다. 또한 참여자들에게 소정의 선물을 나눠주고, 미션을 모두 완수한 청소년 중 2명을 추첨해 상품을 지급할 계획이다.
관내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행사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청소년상담복지센터(☎031-582-2000, 내선 1번)에 문의하면 된다.
상복이네는 올해 상반기에 700여명의 청소년들이 이용했으며, 연말까지 총 1,200여명의 청소년들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가평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 및 보호자 개인상담, 집단상담, 심리검사 외에도 학교 밖 청소년에게 학업복귀, 자립지원, 건강검진, 정서지원 등의 1:1 맞춤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이전글광명시 일직동 청소년지도협의회, 일직동 내 야간 순찰 및 선도 활동 실시 24.08.05
- 다음글의정부시 보건소, 청소년 대상 무료 심폐소생술 교육 실시 24.08.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