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드림스타트, “미디어 상상 예술여행” 프로그램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08-08 07:03본문
양평 동부청소년문화의집에서 양평군 드림스타트 아동 12명을 대상으로 한 예술진로체험 미디어수업이 지난 31일부터 4일까지 5일 간 실시됐다.
이번 수업에서는 ‘일상이 콘텐츠다’를 주제로 생활 속에서 쉽게 접했던 요소들을 스마트폰 혹은 태블릿을 사용하여 아이들의 창의성을 향상하고 자신감을 키워주는 시간을 가졌다.
5회에 걸쳐 진행된 수업은 주변 사물이나 소리를 이용해 리듬악기 만들기, 신체(눈, 코, 입, 귀)를 활용한 팝아트 만들기, 동영상 편집 프로그램을 활용해 미디어아트 영상 만들기 등으로 구성돼 참여 아동들의 흥미를 끌었다.
박대식 복지정책과장은 “아동이 건강하게 자라기 위해서는 인지적 발달뿐만 아니라 문화체험을 통한 정서적 함양도 필요하다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드림스타트 아동들이 다양하고 새로운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양평군드림스타트는 만12세 이하(초등학생 이하) 취약계층 아동과 가족, 임산부를 대상으로 인지·언어, 정서·행동, 부모·가족, 신체·건강 등 다양한 분야의 맞춤형 통합서비스를 제공해 아동이 건강하고 행복한 사회구성원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드림스타트 사례관리 프로그램은 ☎031-770-1037로 문의하면 된다.
- 이전글포천시 소흘도서관, 학교 연계 프로그램‘청소년 담당 사서 역량 강화 프로그램’운영 23.08.08
- 다음글오산시, 청소년자치조직 연합 교류활동 성료하게 마쳐 23.08.0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