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초등교장단 초청 ‘농촌체험 홍보 팸투어’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25 17:18본문
▲ |
양주시(시장 강수현)는 지난 21일 동두천양주교육지원청 초등교장단 53명을 대상으로‘농촌체험 홍보 팸투어’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이번 팸투어는 양주시 농업·농촌 체험을 통해 농촌자원을 이해하고 이를 홍보하는 시간을 가지기 위해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첫 일정으로 남면에 위치한 ‘팜힐링고’를 방문해 쌀강정 및 쌀다식 만들기 체험을 즐겼으며, 양주쌀을 활용한 농촌체험을 통해 전통방식의 먹거리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맹골마을’을 방문해 두부 및 된장 만들기 체험을 하며 우리 농산물 우수성과 바람직한 식생활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전통의 미를 체험했다.
시는 이번 팸투어를 통해 교육기관과 농촌을 연계할 수 있는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널리 알리며, 이를 통해 지역 농가의 소득 증대와 체험객 유치를 목표로 유관기관 간 협력체제를 강화할 계획이다.
팸투어에 참가한 한 교장은 “우리 지역의 농산물을 활용한 농촌체험 프로그램을 체험하고 이를 학생들에게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여서 만족했다”고 말했으며 “교육현장에서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전달하고 체험할 수 있게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김화은 소장은 “이번 팸투어를 통해 교육기관과 농촌체험농장이 협력할 수 있는 농촌의 교육적 가치와 현장 농촌체험활동의 중요성을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고 강조했으며 “앞으로도 우리시의 다양한 농촌체험농장이 가진 특색있는 농촌체험프로그램의 홍보 마케팅을 통해 농촌체험의 위상을 높여나갈 계획이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