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더푸른’ 주말체험활동‘올빼미캠프(내일JOB기-진로)’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7-31 18:59본문
수원시청소년청년재단(이사장 이병규)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더푸른’(이하 수원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은 지난 7월 12일부터 13일까지 이틀에 걸쳐 진로 체험을 주제로 진행된 밤샘 올빼미캠프를 성공리에 끝마쳤다고 밝혔다.
▢ 수원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7월 주말체험활동으로 진행된 이번 올빼미캠프에서는 업무협약을 체결한 광교 생태환경체험교육관 연계 숲해설사 직업체험을 위한 야간숲체험을 비롯하여, 음식 관련 진로 체험과 알파세대 유망 진로 체험을 통해 진로 탐색의 시간을 가져보았다.
▢ 이번 캠프는 참여 청소년을 대상으로 사전에 실시된 수요조사를 적극 반영하여 테마별 진로체험 부스를 구성하였고, 청소년과 청소년지도사 그리고 자원봉사자들이 다 함께 어울려 밤새 활동을 하면서 수원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일원으로서 소속감을 다지는 화합의 장이었다.
▢ 본 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다양한 체험도 하고 맛있는 간식도 만들어 먹을 수 있어서 행복했다.’, ‘친구들과 함께 밤새 놀 수 있어서 좋았고 다음에 또 하고 싶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 이외에도 수원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에서는 방과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등 4학년~중등 1학년)들의 건강한 성장과 역량 개발을 위해 체험활동, 학습지원, 생활지원, 상담ㆍ복지지원 등 다양한 종합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 수원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더푸른’은 신입 청소년을 상시 모집 중이며, 자세한 사항은 수원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031-218-0405~7)로 문의하면 된다.
- 이전글수원청소년문화센터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더푸른’ 수원남부소방서와 함께 119청소년단 발대식 개최 24.07.31
- 다음글용인문화재단, 2024년도 용인시립소년소녀합창단 하계 음악캠프 성료 24.07.3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