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관계기관 실무자를 위한 찾아가는 심리지원 교육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10-23 06:59본문
(재)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13일 청소년 관계기관 실무자 소진 예방을 위한 찾아가는 심리지원 교육을 진행하였다. 이번 교육은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의 실무자들을 대상으로 이루어졌다.
군포시아동보호전문기관(관장 김준미)은 2023년 수리동으로 이전하여 학대피해아동을 지원하여 학대 후유증의 회복을 돕고 이들이 안전하게 보호받고 성장할 수 있도록 꾸준히 기여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원예테라피를 활용하여 실무자의 감정 소진을 예방하고 스트레스를 조절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원예치료전문 강사가 진행하였다.
참여자들의 요구를 반영하여 진행된 이날 교육에 참가한 한 실무자는 “위기 사례를 대하며 긴장감을 늦출 수 없이 돌아가는 업무 속에서 잠시 나마 마음을 쉬어가며 나를 돌아볼 수 있는 고마운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청소년전문상담기관으로 청소년들이 안전한 사회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지역사회 내 자원과 연계하여 상담 및 복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청소년관계기관 실무자를 역량강화를 위한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오는 10월 26일에 오윤혜(한림대성심병원 정신건강의학) 교수의 ‘청소년과 정신건강’을 강의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