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교육청 설악고·일본 미나미고, 온라인 국제교류 실시 > 교육/문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교육/문화

강원교육청 설악고·일본 미나미고, 온라인 국제교류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6-20 18:04

본문

NE_2025_MHPAPR00532.png

설악고등학교(교장 김호천)는 지난 6월 18일(수), 일본 돗토리현 요나고시에위치한 자매학교 요나고 미나미고등학교와 온라인 국제교류 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교류는 작년 양교 간 상호 방문에 이은 후속 프로그램으로, 특히 강원특별자치도와 돗토리현 간 자매결연 30주년을 기념하며 오는 10월 예정된 미나미고 학생들의 한국 방문을 앞두고 사전 교류의 성격으로 마련되었다. 설악고에서는 ‘잇쇼니 국제교류부’ 동아리 학생 10명이 참여해 일본 학생들과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양국 학생들은 각 학교 담당교사의 안내에 따라 자기소개, 학교 및 지역문화 소개 등을 자유롭고 친근한 분위기 속에서 나누며 우정을 쌓았다. 일본에 대한 관심이 많고 일본어 학습에 꾸준히 참여한 설악고 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교류는 더욱 생동감 있게 진행되었다는 평가다.

3학년 이예서 학생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일본 학생들과 교류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이런 기회를 통해 일본어에 흥미를 느끼고 있으며, 앞으로 일본 유학도 도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요나고 미나미고등학교의 쓰보쿠라 교장은 “작년에 이어 두 번째 방한을 준비하고 있어 기대가 크다.”며, “우리 학생들이 10월 대면 교류를 통해 한국 문화를 직접 체험하고 교육과정을 배우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설악고 김호천 교장은 “서로 다른 문화에서 자랐지만 같은 시대를 살아가는 청소년으로서 공감대를 형성하고 우정을 나누는 경험이 중요하다.”며, “이번 교류가 두 학교를 넘어 한일 양국의 이해와 협력을 증진시키고, 학생들이 동아시아의 평화와 번영을 이끄는 미래 인재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설악고 ‘잇쇼니 국제교류부’ 동아리 학생들은 온라인 교류를 계기로 오는 10월 미나미고 방문단 맞이를 위한 다양한 주제와 프로그램을 준비할 예정이다.

사이트 정보

상호 : 이지뉴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자혜로16번길 58-1 B01
전화 : 070-5017-1777 대표 메일 : dlfhs_25@naver.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승현
등록증 경기,아51845 발행인,변집인 : 전승현 등록일 2018년 4월 17일
© 2018 이지뉴스 -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