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2차 ‘동 복지아카데미 교육’… 소통 역량 강화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16 18:14본문
![]() |
시흥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고일웅, 공공위원장 임병택)는 지난 4월 15일 연성동 행정복지센터에서 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이하, ‘동 협의체’) 위원 46명(민간, 공공위원)을 대상으로 ‘2025년 동 복지아카데미’를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주민과의 첫 대면 대화법’을 주제로, 소통전문가 손유정 강사(‘일상의 쉼표 교육’ 대표)가 강연을 맡아 동 협의체에 위원들이 위기가구 및 자원발굴 시 활용할 수 있는 실무 중심 내용으로 구성됐다.
교육에 참여한 한 위원은 “막상 지역 주민을 만날 때 어떻게 말을 꺼내야 할지 고민했는데, 자연스럽게 대화를 시작하고, 효과적으로 질문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어 매우 유익했다”라며 교육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냈다.
올해 총 5회기로 계획된 ‘동 복지아카데미’는 우리 마을 자원발굴 방법 동 협의체 위원 네트워크 강화 유형별 대상자에 따른 대화 방법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김소연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동 협의체 활성화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살피고, 알리는 마을복지 공동체 조성에 더욱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시는 앞으로도 동 협의체 위원들의 의견을 반영해 개설 과정을 점검하고 더욱 실효성 있는 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