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동탄청소년문화의집-화성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하반기 지원협의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1-19 19:11본문
▲ |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대표이사 박윤희) 동탄청소년문화의집은 동탄청소년문화의집-화성시청소년수련관 방과후아카데미 하반기 연합 지원협의회를 개최하였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 지원협의회는 주요 사안의 심의ㆍ결정, 지역연계 및 협력 지원, 사업시행에 대한 자문과 홍보 등을 주요기능으로 하며, 금년에는 청소년 활동 및 상담 전문가, 학교 교사, 학부모, 청소년관련 기관단체 및 의료기관의 장, 그리고 필수 위원인 지자체 담당공무원 등 11명이 위촉되어 활동하였다.
이번 지원협의회는 24년도 화성시 청소년수련관 및 동탄청소년문화의집에서 운영하는 방과후아카데미 연간 활동 및 사업 성과를 공유하고 2025년 사업 안내와 함께 지역 연계 협력 지원 방안에 대해 논의하였다. 화성동탄경찰서(경감 이희림)와 동탄3동 시민자율방법대(대장 이태화)는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주변을 특별순찰지역으로 지정, 특히 수능시험 이후 청소년들의 안전과 흡연지도 등을 지원하겠다고 약속하였다.
동탄청소년문화의집 이진수 관장은 “지원협의회를 통해 지역사회의 인적ㆍ물적자원을 잘 연계하여 방과후 청소년들이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연계 방안을 모색해서 청소년들이 올바른 사회성을 함양하고 건강한 자아 형성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2005년 여성가족부와 지방자치단체가 청소년기본법(제48조)에 의거, 방과 후 돌봄이 필요한 청소년(초 4학년∼중 3학년)에게 체험활동·학습지원·급식·상담 등 종합적인 교육·복지·보호 서비스를 제공하여 청소년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정책사업으로 추진해 왔으며, 전국에 305개(2003.1.기준)가 운영되고 있다. 청소년방과후아카데미는 매일(평일 오후 4시~8시), 체험활동, 학습, 급식, 안전한 귀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화성시여성가족청소년재단에서는 25년도 신규청소년을 모집하고 있다. 청소년과 학부모는 거주지역에 따라 문의를 하면 자세히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