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 사회서비스원, 부평구와 함께 한 중장년고위험군 통합사회서비스체계 구축사업 실무자 교육 열어 > 교육/문화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뒤로가기 교육/문화

인천시 사회서비스원, 부평구와 함께 한 중장년고위험군 통합사회서비스체계 구축사업 실무자 교육 열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10-29 18:54

본문

NE_2024_MCWHDP65945.jpg

고립된 중장년을 지역사회가 함께 지원하는 방안을 공유한다.
인천시사회서비스원(원장·황흥구)은 29일 ‘고립된 중장년층의 일상을 지원하는 공공과 지역사회 노력’을 주제로 ‘중장년고위험군 통합사회서비스체계 구축사업(이하 중장년사업)’ 실무자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29일 오후 2시 부평구 S칼라디움 웨딩홀에서 열린다.
중장년사업은 위기 상황에 있는 중장년 1인 가구를 대상으로 지역사회 통합서비스 체계를 구축하는 것을 주요 골자로 한다. 지난해 중앙사회서비스원의 ‘사회서비스 공급주체 다변화 사업 공모’에 선정된 사업으로, 인천사서원은 부평구, 부평지역 5개 사회복지기관과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했다.
컨소시엄 참여기관은 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 인천평화의료복지 사회적협동조합, 부평지역자활센터, 도우누리정다운 사회적협동조합, 푸른나무 인천심리상담센터 5곳이다. 사업 기간은 2023~2025년이다.
이번 교육은 중장년고위험군을 지원한 사례를 설명하고 공공과 지역사회의 역할을 설명하는 데 초점을 맞춘다. 먼저 김철우 부평구 통합돌봄팀 담당 주무관은 ‘돌봄사각지대의 발굴과 공공의 역할’을 주제로 첫 번째 사례 발표에 나선다.
다음으로 부평구 청천동과 부평동, 산곡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들이 발표자로 나선다. ‘지역밀착형 대상자 발굴과 연결고리의 시작’을 주제로 서비스 의뢰부터 진행 과정과 현재 상황까지 생생한 이야기를 들려준다.
참여기관의 목소리도 듣는다. 김종산 부평남부지역자활센터 팀장이 ‘대상자와 맞춤형 상담과 제공기관과의 연결고리’를 설명한다. 여기에 서비스 제공기관별 담당자가 직접 ‘맞춤형 서비스 제공과 대상자의 긍정적인 변화’를 주제로 기관별 서비스 제공 사례를 소개한다.
이날 교육에는 부평구 동 행정복지센터 담당자, 컨소시엄 참여기관 실무자 등 100명이 참여할 예정이다.
인천사서원은 이번 교육에 이어 오는 12월 중장년사업 성과공유회를 열고 부평구와 함께 진행한 중장년고위험군 지원사업의 우수사례를 알린다는 계획이다.

사이트 정보

상호 : 이지뉴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자혜로16번길 58-1 B01
전화 : 070-5017-1777 대표 메일 : dlfhs_25@naver.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승현
등록증 경기,아51845 발행인,변집인 : 전승현 등록일 2018년 4월 17일
© 2018 이지뉴스 - ALL RIGHTS RESERVED
PC 버전으로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