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례회의 및 치매 역량강화 교육 추진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8-23 18:35본문
양평군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2일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치매 관련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좽회의는 양평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 관련 논의뿐만 아니라 추석에 우리 이웃을 위한 뜻깊은 사업 방법을 모색하기 위한 위원들의 열띤 논의가 주로 이뤄졌다.
또한, 협의체 위원들의 역량강화를 위해 양평군치매안심센터에서 ▲치매 예방 ▲상담 ▲조기진단 ▲환자 및 가족지원 등 치매 인식 개선 교육과 양평군치매안심센터 이용 안내 시간을 마련해 우리 주변의 치매 관련 문제들을 되짚어보도록 했다.
신호선 민간위원장은 “우리 이웃들을 위해 바쁜 일정에도 교육에 참석해 주신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 이러한 열띤 논의를 통해 우리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보낼 수 있고, 함께 더불어 살아갈 수 있는 양평읍을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한다”며 “교육을 통해 치매 파트너로서 한 단계 성장한 것 같아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공공위원장인 김문희 양평읍장은 “복지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협의체의 역할이 중요한 만큼,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힘써주시기를 당부드린다”면서 “협의체 위원님들의 큰 활약이 기대된다. 우리 양평읍 주민들이 모두 만족하는 복지 서비스를 누릴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