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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 긴급복지 담당 공무원 실무능력 향상 교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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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작성일 24-07-29 18: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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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주시는 지난 26일 보훈회관 3층 대강당에서 위기가구 지원 업무에 대한 직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긴급복지 및 행려 담당공무원 실무능력 향상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7월 인사이동으로 긴급복지 업무 담당자가 변경되어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고 시민이 만족하는 질 높은 복지행정을 펼치기 위해 마련됐으며, 본청 및 20개 읍면동 긴급복지 및 맞춤형복지 담당자들이 모두 참여했다.

이날 ▲긴급복지 지원제도 ▲행려자 지원 업무 ▲위기가구 지원 업무 등 다양한 복지 지원 업무에 대해 강의하고, ▲초기상담 등 실무업무 요령 ▲사례 공유 등 현장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교육했다.

다양한 사례의 위기가구 발생으로 대응하는 데 어려움이 있었던 직원들은 이번 교육을 통해 전반적인 업무 숙지도가 높아졌다며 만족감을 나타냈다.

김현욱 복지정책과장은 “이번 교육이 복지 담당 공무원들의 마음가짐을 새롭게 하는 계기가 되어 민원인과 소통하고 복지행정 서비스 질을 향상시키기를 기대한다”라며 “정기적인 교육을 마련해 복지 담당 공무원의 직무능력을 높여 시민들의 복지행정에 대한 만족도를 높이겠다”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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