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정건기 사장, 성남시인터넷기자협회와의 차담회 통해 사장취임 4개월 현재와 앞으로의 계획과 포부 밝혀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2-05-14 10:16본문
성남시인터넷기자협회(회장 조규상)가 5월 12일(목) 오후 2시에 성남도시개발공사 정건기 사장과 분당구 탄천로 소재의 탄천종합운동장 5층 사장실에서 차담회를 가졌다.
성남도시개발공사 정건기 사장은 취임한지 4개월 되었고 현재 성남시 현황을 살피고 파악하고 있으며 앞으로 역점을 두고 있는 사업과 시민친화사업에 대한 계획과 실천방향을 말했다.
정 사장은 도시계획과 도시개발 전문가로 공사와 기업에서 계획하고 실천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성남도시개발의 현 주소를 살피고 중점사업 방향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하였다.
주요 사업으로는 대장동 관련 민원 청취, 백현동 도시개발사업, 야탑 공공주택 건설사업, 바이오헬스서브사업 등으로 시민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의원과 관계자들을 만나발고 뛰며 실천하는 중이라고 말했다.
성남시는 현재 개발포화상태이기에 완충작용을 할 수 있는 역할의 필요성을 알고 가로수 정비사업과 도시 환경 정비, 주택 조합, 개발 사업에 따른 재원 문제를 염두해 두고 방안을 마련하고 있다고 하였다.
지역별 행정서비스와 주차문제는 유동인구와 정주인구를 비교하여 고민하고 있으며 시민 생활밀착사업으로 “시민친화형사업” “도시재생지원사업”등 앞으로 계획을 세워 차근차근 실천할 예정이라고 많은 관심과 기대를 당부했다.
정 사장은 직원들과 함께 발로 뛰고 적극적으로 임하고 있으며 시민들이 친근하게 방문하여 의견을 제안하도록 사장실 문을 활짝 열고 있다고 말했다.
시민과 함께 하며 세밀하게 계획하고 행동으로 보여주겠다는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