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용욱 의원, 어린이집 영아 무상급식 지원 관련 정담회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08-30 15:05본문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이용욱 의원(더불어민주당, 파주3)은 25일 경기도의회 파주상담소에서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들과 만나 영아 어린이집 급식비 지원에 대한 의견을 수렴했다.
이번 간담회는 유치원과 어린이집의 유보통합을 앞두고 시·도 교육감이 누리과정을 운영하는 어린이집의 만 3세에서부터 5세까지의 유아에게 보육료 및 급식비 등을 지원할 수 있도록 허용한 교육부 적극행정위원회 심의 결과에 대하여, 만 0세부터 2세까지의 영아에게도 확대할 것을 논의하고자 마련되었다.
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 관계자는 “어린이집은 보육료와 급식비 등의 지원 대상이 3~5세 유아로 한정되어 영아에게도 동일한 지원이 이루어져야 한다”며 “영아(0~2세) 대상으로도 동일하게 지원을 건의한다”고 제안했다.
이용욱 의원은 “영아와 유아에 대한 지원은 평등하게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교육격차가 생기지 않도록 경기도 및 경기도교육청 등과 논의의 자리를 마련하고, 충분한 검토를 거쳐 영아 무상급식비 지원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참고로 정담회는 김혜순(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금촌 해달별 어린이집 대표) 회장, 전금희(파주시어린이집연합회(전)회장) 원장을 비롯한 총 8명이 간담회에 참석했다.
- 이전글경기도의회 최종현 의원, ‘독감 무료 예방접종’ 조례로 도민생명과 건강 보장 23.08.30
- 다음글경기도의회 유종상.김용성 의원, 3기 신도시 광명시흥 공공주택지구 토지보상 지연관련 정담회 개최 23.08.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