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 아파트 전기차충전시설 관련 상담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6-07 08:29본문
경기도의회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이 3일 의회안양상담소에서 아파트 지하주차장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시설 관련으로 지역주민과 상담을 실시했다.
이날 지역주민은 아파트 내 전기차 충전구역에 일반차량이 주정차하게 되면 EV자동차 충전 방해 행위로 구분되어 친환경자동차법 과태료를 부과하는데 그 부분에 대한 과태료부과 홍보 부족 및 아파트지하 엘리베이터 앞에 설치된 전기차 충전시설 지상화 관련으로 민원을 제기했다.
이 의원은 아파트지하에 있는 주차된 전기차 충전시설 관련으로 화재가 발생하면 대형재산과 인명피해로 이어질 수 있다는 우려를 표명하며, 전기차 충전시설 지상화와 과태료부과 홍보의 필요성을 논의했다.
이채명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양6)은 “무엇보다도 시민들의 안전이 우선이라며, 전기차 충전시설이 지상화 할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에서 방법을 연구하고 노력해보겠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의원들은 지역상담소를 주민의 입법·정책 관련 건의사항, 생활불편 등 을 수렴하고 관계 부서와 논의하는 공간으로 활용하고 있다.
경기도의회 안양상담소(476-8480, 안양시청 2층)는 평일 10:00~18:00 운영된다.
- 이전글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 학생 운동선수 최저학력제 전면 개정을 위한 정책토론회 개최 24.06.07
- 다음글경기도의회 안계일 의원, 분당소방서 의용소방대 순찰 차량 전달 24.06.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