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장민수 의원,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 예산집행 투명성 제고 노력 필요성 지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3-11-21 17:36본문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장민수 의원(더불어민주당, 비례)은 17일(금)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회의실에서 상임위원회 소관 전 부서를 대상으로 진행된 2023년 행정사무감사에서 회계업무의 책임성 강화를 통한 회계질서의 확립을 강조했다.
장민수 의원은 “화훼 구입 시 간헐적으로 2~3개월분을 몰아서 한꺼번에 지출한 것이 확인되고 있으며 사용용도 역시 불명료하게 기재되어 있다”며 “업무추진비는 홈페이지상 공개되는 항목으로, 도민들이 언제 어디서나 쉽게 그 내용을 파악할 수 있도록 보다 명확하고 자세한 내역 기재 및 지출이 행해져야 한다”고 지적했다.
이어 장 의원은 “기관홍보비가 대부분 하반기, 특히 연말에 집행이 집중되어 있다”며 “연말에 집행하여야 할 특별한 사유가 있는 것이 아니라면, 회계연도 마감 직전 무더기 집행이 이루어지지 않도록 각별히 유념해달라”고 당부했다.
남양호 경기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내년부터는 업무추진 세부 항목별 바로 지출 및 그 내역을 보다 상세하게 기재할 것이며 집행시기에 있어서도 특정 시즌에 집중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하겠다”고 밝혔다.
이 외에도 장 의원은 “경기도 산하 22개 공공기관을 대상으로 수행된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외부고객 만족 지수와 내부고객 만족 지수가 각각 최하위 및 18위를 기록했다”고 밝히며 “고객만족도 제고를 위해 문제점에 대한 심층진단 및 대안 모색이 절실하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