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안산시,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태풍·호우 대비 행동요령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2-08-19 19:34본문
경기도는 19일 오후 안산시 안산역 일원에서 ‘대한민국 안전대전환’ 추진 활동의 하나로 안산시와 함께 안전점검의 날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에는 경기도와 안산시, 안전관련 민간단체(지역자율방재단, 안전보안관) 등 50여 명이 참여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안산역을 찾은 도민들에게 여름철 자연재난인 태풍, 호우 대비 도민 행동 요령을 집중 홍보하고, 호우 피해로 인한 생활주변 안전 위험요인을 직접 신고할 수 있는 ‘안전신문고 앱’을 안내했다. 또 안전한 경기도 만들기에 도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아울러 올해 1월 27일부터 시행된 중대재해처벌법의 이해를 돕고자 중대재해란 무엇인지, 중대재해의 책임 주체와 발생 시 처벌사항 등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했다.
박상덕 도 안전기획과장은 “안전에 대한 시민의 관심을 높이고자 다양한 방법을 활용해 여러 시군과 함께 안전문화 캠페인과 홍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새정부 출범을 맞아 추진하는 ‘대한민국 안전대전환’은 국민의 안전한 일상을 만들기 위해 안전 위해요소 집중점검, 재난 대응능력 제고를 위한 훈련, 캠페인 등 국민과 함께 진행하는 안전 추진 활동이다.
- 이전글김동연 지사, 미국 한인 의원 2명과 지방정부 차원의 교류협력 논의 22.08.19
- 다음글김동연 지사, “1기 신도시 재정비 추진 전담조직 민관합동으로 구성” 22.08.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