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 학습 빅데이터 생성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 구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0-01-21 07:21본문
- 시민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배울 수 있도록
성남시는 학습 빅데이터를 생성하여 기관의 학습정보와 시민의 학습이력을 관리할 수 있는 전국 최초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을 구축한다고 21일 밝혔다.
시는 플랫폼 구축을 준비하기 위해 지난해 공공과 민간 488개소 현황 조사, 각 행정구별 인구와 프로그램 운영비율, 생애주기별과 영역별 참여율 등 시민의 평생학습 참여율 47.4%(2019. 3월말 인구 기준)를 포함한 성남시 평생학습 기초조사 분석을 완료했다.
평생학습 통합 플랫폼은 평생학습 교육정보 통합 검색부터 결제까지 원스톱 서비스 제공과 실시간 학습 통계 추출, 교육 수요 파악, 학습이력과 수료증 발급 등 공공과 민간의 기관, 시민 누구나가 쉽고,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스마트 환경에 최적화된 기능을 구현할 계획이다.
현재 통합 플랫폼은 사전 행정절차 이행을 마치고, 오는 8월 개발을 완료하여 9월부터 시범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성남시는 “변화하는 시대 대비를 위한 평생학습이 매우 중요하며 학습의 기회보장과 불균형 해소를 플랫폼 구축이 필요”하며, “민·관의 다양한 학습자원을 총망라한 전국 최초의 통합 플랫폼을 구축하여 성공적으로 안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전글성남시, 해외 전시회 개별참가 기업 지원 ‘최대 500만원’ 20.01.23
- 다음글은수미 성남시장, “독립운동가 웹툰 프로젝트 참여 작가들에 감사 표해” 19.12.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