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전통사찰 정토사와 업무협약(MOU)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15 07:51본문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성남시 수정구 상적동에 있는 청계산의 전통사찰인 정토사(주지 법원 스님)와 함께 ‘건강한 삶과 지역사회 내 안전문화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식(MOU)’ 행사를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주요 협약 내용으로는 ▲소방안전교육 및 소방훈련 상호협력 ▲자율 소방안전관리 능력 향상 컨설팅 지원 ▲소방공무원들의 외상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명상과 쉼 프로그램 지원 ▲지역사회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긴밀한 협력 등이 포함되어 있다.
행사에 참여한 법원 스님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지역 주민들과 안전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져 정말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소방공무원의 정신건강 회복을 위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심신의 피로를 치유하는 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말했다.
또한, 홍진영 성남소방서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소방공무원들의 외상후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정기적인 마음 돌봄 프로그램 지원에 적극적으로 협조해 주신 정토사 주지 법원 스님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라며 “앞으로 정토사와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직원들이 명상과 쉼을 경험하며 외상후 스트레스가 해소되는 데 많은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 이전글평택시 ‘2025년 평택형 (예비)사회적기업 창업육성 지원사업’ 선정기업 협약 체결 25.04.15
- 다음글성남시, ‘제23차 세계한인비즈니스대회’ 참가 25.04.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