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소방서, 2025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평가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3-07 07:10본문

- 직무별 전문기술능력 배양을 통한 현장 대응력 확보
- 화재, 구조, 구급, 운전 등 분야별 현장대응 전문성 강화
성남소방서(서장 홍진영)는 5일부터 10일까지 나흘 동안 청사 후정에 설치된 자체 훈련장에서 현장활동부서의 소방공무원을 대상으로 2025년 상반기 소방전술훈련 평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소방전술훈련평가는 대원들의 현장대응 전문성을 강화하고 직무별 전문기술 능력을 배양하여 현장대응능력을 확보하고자 마련되었으며, 화재, 구조, 구급, 운전 등 4개 분야로 나누어 개인 전술과 팀 전술로 나누어 실시한다.
특히, 분야별로 ▲펌프차 적재 장비 숙달 능력 ▲건축물 옥내 기본 화재 진압 전술 ▲메인밸브 비상조작 능력 ▲맨홀 수평 통과 및 협소 공간 구조 능력 ▲현장 전문소생술(심폐소생술) 술기 등으로 평가한다.
소방전술훈련 평가에 참여한 현장 대원은 “이번 평가를 통해 현장대응 능력에 대한 부족한 점을 보완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다”라며 “앞으로도 현장에서 필요한 직무별 전문기술에 대해 지속적으로 훈련하여 재난 현장에서 시민의 안전을 지키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조지도 대응전략팀장은 “이번 평가를 통해 현장 대원들이 각자 맡은 분야에서의 능력을 더욱 강화하고, 실제 현장에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상황에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하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라며 “이를 계기로 팀원 간 피드백을 제공하고 부족한 부분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훈련을 추진할 방침이다”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