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사회적 경제 기업을 위한 공간 협약 체결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2-19 07:12본문
![]() |
이천시(시장 김경희)는 지난 14일, 사회적 경제 기업을 육성하고 안정적인 경영지원을 위하여 중리A-1블록(행복주택·국민임대) 단지 내 사회적기업 공간(1개소)에 대한 인계인수와 관리 운영에 관하여 한국토지주택공사 경기 남부지역 본부장과 협약체결을 하였다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공간의 사용기간(20년) 및 무상 임대, ▲공간의 용도 제한 및 유지관리·보수 의무, ▲공간의 행위 금지 및 운영 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하여 확보된 공간은 지난 2023년도 ‘이천시 사회적 경제 발전 5개년 계획 수립’ 핵심과제 중 민선 8기 경제 분야 공약과 연계한 ‘사회적 경제 활성화 기반 구축 및 사회적 경제 기업 육성’을 위해 활용된다.
이천시는 3월에 관내 사회적 경제조직과 사회적 경제 기업을 계획하고 있는 예비 창업가들 대상으로 입주기업을 공고할 예정이며, 공간 확보에 그치지 않고 입주기업의 원활한 경영을 위해 사무집기 마련 등 공간을 조성하여 개별 사무실 또는 회의와 교육 장소로 제공될 예정이다.
김경희 이천시장은 “이천시의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하여 공간 확보에 협조해 준 한국토지주택공사에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리며, 이천시는 앞으로도 사회적 경제 기업가들에게 실직적인 도움이 되는 다양한 지원방안을 마련토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의 일자리정책과 사회적경제팀 ☎031-644-4197
- 이전글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경기도기술학교 및 경기신용보증재단 현장방문 실시 25.02.19
- 다음글남양주시 진접읍, 이장회의서 시정 주요 투자사업 계획 공유 25.02.1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