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면접 청년 헤어스타일링 지원’으로 취업 성공률 높인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2-09 10:15본문
![]() |
남양주시(시장 주광덕)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청년 취업을 지원하는 특색사업인 ‘면접 청년 헤어스타일링 무료 지원 사업’을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이 사업은 면접을 앞둔 19~39세 청년들에게 미용업소 재능기부자가 무료로 헤어스타일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미용업소의 자발적인 참여를 바탕으로 운영되며, 재능기부에 참여한 업체에는 봉사 시간 인정 및 우수 봉사자 표창 등 다양한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시는 지난해 4개 미용업소와 협약을 체결해 총 51건의 헤어스타일링 서비스를 지원했다. 이를 통해 10명의 청년이 실제 취업에 성공하는 성과를 거뒀으며, 전국 최초로 별도 예산 지원 없이 재능기부 방식으로 운영돼 지역사회 기부문화 확산에도 기여했다.
또한 사업 신청 절차를 간소화하기 위해 온라인 통합접수시스템을 구축하고, △남양주시 청년 SNS △남양주시 청년 블로그 기자단 인터뷰 △‘2024 남양주시 세상 힙한 청년 페스티벌’ 내 홍보 부스 운영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쳤다.
시는 올해 신규 미용업소 모집을 확대해 더 많은 청년에게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며, 참여를 희망하는 미용업소 관계자는 남양주시 청년정책과 청년일자리팀에 문의하면 된다. 면접을 앞두고 헤어스타일링 지원이 필요한 청년은 ‘잡아바 어플라이’ 내 온라인 통합접수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