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주시 ‘2024 법원읍 주민총회’서 도로변 꽃길 가꾸기 등 4개 사업 선정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6-27 17:06본문
파주시 법원읍 주민자치회는 26일 법원읍 주민자치센터에서 ‘2024년 제4회 법원읍 주민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주민총회에는 김경일 파주시장, 이성철 파주시의회 의장과 지역구 시의원을 비롯해 법원읍 기관·단체장, 주민자치위원, 지역주민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주민총회에서는 지난 1년간의 주민자치회 운영성과 보고와 내년도 마을계획 사업에 대한 주민투표 결과 발표가 있었다.
온오프라인 투표를 통해 4개 사업이 내년도 법원읍 마을계획 사업으로 선정됐다. 제안된 10개의 사업 중 최종 선정된 사업은 ▲도로변 꽃길 가꾸기 ▲마음을 밝히는 등기구 설치 ▲반려식물 원예수업 건강관리 ▲술이홀 별밤 여행 등 4개 사업이다.
김인호 주민자치회장은 “법원읍 주민총회에 적극 참여해주신 주민들께 감사드리며, 여러분들이 직접 결정해주신 마을 사업들이 성공적으로 추진되어 법원읍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김경일 파주시장은 “주민이 직접 마을사업을 결정하고 참여하는 주민총회는 ‘함께의 가치’로 ‘풀뿌리 민주주의’를 실현하는 초석”이라며 “법원읍 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는 지역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이전글경기도의회 이영봉 의원, 의정부지방법원 원외재판부 설치 동향 보고회 24.06.27
- 다음글경기도의회 이혜원 의원, 사회복지 책임성 확보를 위한 정보통신기술 도입 필요 강조 24.06.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