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천시 청년농업사관학교, 농촌 체험농장 치유프로그램 성공 사례 공유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5-27 19:56본문
포천시농업기술센터(소장 양영근)는 지난 24일 청년농업 사관학교 교육생을 대상으로 농촌 체험농장의 치유 프로그램 성공 사례를 공유했다.
신북면 소재 힐데루시 자연치유농장에서 진행한 이번 강의는 ▲‘오감치유프로그램’의 설계 순서 ▲ 치유 농장 디자인 ▲스톤테라피, 푸드테라피, 아로마테라피 등의 활용 방법 ▲크나이프요법의 이해 ▲싱잉볼 명상법 등의 강의로 이뤄졌다.
교육생들은 “농촌의 자연환경과 농업 활동을 활용한 치유 프로그램을 직접 경험하며,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필요한 핵심사항들을 파악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포천시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이번 치유 프로그램 성공 사례 공유를 통해 교육생들이 본인의 농장 상황에 맞는 치유 프로그램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고자 했다”며, “포천시농업기술센터는 앞으로도 포천시 청년농업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정신건강을 증진하기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포천시 청년농업사관학교는 19세 이상 49세 이하의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지속 가능한 농업 경영 방법, 전문 농업기술 등의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 이전글안성시 일죽면 농업경영인회, 드문모 모내기 행사 개최 24.05.27
- 다음글포천시 농업재단, 포천시 기능성 농산물 생산 및 유통 시범사업 참여 농가 모집 24.0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