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정부시, 도시농업 시민 공개 특강 성료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5-24 16:32본문
의정부시(시장 김동근)는 도시농업에 대한 인식 개선을 위해 시민 50여 명을 대상으로 ‘도시농업 시민 공개 특강’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오구연 농업경영 연구원장이 ‘슬기로운 생활농업 이야기’를 주제로 ▲건강한 먹거리 ▲치유농업 이야기 ▲실천을 위한 도시농업 길라잡이에 대해 다뤘다.
다소 생소할 수 있는 도시농업에 대해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줬다. 또 도시농업을 통한 기후 환경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 농업에 대한 필요성 및 중요성을 돼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공개 특강 참석자들에게 주어지는 ‘슬로푸드 체험교육’은 50여 명의 신청자가 몰려 조기에 접수를 마감하는 등 큰 호응을 얻었다.
해당 교육은 ▲우리쌀 디저트 ▲발효음식반 ▲허니와인반 3개 과정으로 운영한다. 이번에 새롭게 마련한 허니 와인반에서는 계절별로 생산되는 토종꿀을 발효해 전통주를 만드는 과정이다.
김정일 도시농업과장은 “치유농업이 힘들고 지친 시민들의 정신건강에 긍정적인 효과를 줄 수 있을 것”이라며, “빠르게 변하는 농산업 흐름 속에서 미래 농업의 전문기술 양성을 위한 다양한 교육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이전글여주시 농업기술센터, 2024년 경기도 농업인 스마트경영 혁신대회 참가, 3개분야 수상 24.05.24
- 다음글김포시농업기술센터, 원예특작분야 현장행정 실시 24.05.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