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천소방서,목욕탕 물에 빠진 노인, 청년의 손길에 새 생명을 얻다 > 정치/경제/사회

본문 바로가기
    • 맑음
    • 4.0'C
    • 2024.11.23 (토)
  • 로그인
사이트 내 전체검색

정치/경제/사회

연천소방서,목욕탕 물에 빠진 노인, 청년의 손길에 새 생명을 얻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3-29 09:21

본문

NE_2024_WOWVGL65490.JPG

지난 3월 9일 경기도 연천의 한 목욕탕에서 80대 노인이 의식을 잃고, 탕안에 쓰러져 있는 것을 발견한 한 용감한 청년의 신속한 대응으로 사람을 구하였다.

최초 쓰러져 있는 노인을 발견하고, 이상함을 감지한 청년은 현재 인천국제공항 보안팀에서 근무중인 임한철(32) 청년이다.

임 청년은 의식을 잃고 물에 잠겨있는 노인을 발견하고 이상함을 감지, 바로 탕 밖으로 꺼내어 심폐소생술을 시작함과 동시에 주변인들에게 119에 신고를 요청하였다.

잠시 후 노인은 물을 뱉으며 호흡과 맥박이 돌아왔고, 도착한 구급대원에게 인계하여 병원후송을 도왔다.


자칫하면 위험할 수 있었던 상황에서 임 청년의 적극적이고, 신속한 초기대처 덕분에, 현재 노인은 병원에서 퇴원해 정상적인 일상생활이 가능하다고 전해졌다.

임 청년은 “사람이 쓰러진 현장을 보았을 때 머리로 생각하기 전에 몸이 먼저 반응하여 심폐소생술을 하였고, 구급대원에게 인계하고 나서 추후에 환자가 회복되었다고 들었을 때 정말 다행이라고 느꼈으며, 다음에도 이런 상황이 온다면 주저없이 행동에 나설 것이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임 청년의 이러한 용기와 신속한 대응이 소방대원뿐만 아니라, 많은 이들에게 귀감이 되는 바 연천소방서(서장 홍의선)는 표창장으로 감사함을 전했다.


    성남시청
    경기도의회
    성남문화재단
    성남시의회
    성남시청
    성남산업진흥원
    성남시청소년재단
    성남문화재단
    성남시청
    성남시의회
    경기도의회
    성남시의료원
    중원구청
    성남문화재단
    성남시의회
    아덱스
    성남시청
    경기도의회



최근뉴스

성남광주신문






상호 : 이지뉴스 주소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둔촌대로 101번길27, C812호
전화 : 070-5017-1777 대표 메일 : dlfhs_25@naver.com 청소년보호책임자 : 전승현
등록증 경기,아51845 발행인,변집인 : 전승현 등록일 2018년 4월 17일
© 2018 이지뉴스 - ALL RIGHTS RESERV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