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시 2025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 실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4-25 18:36본문
![]() |
고양특례시(시장 이동환)는 오는 29일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다중이용시설 지진 대응을 위한 ‘2025년 고양특례시 재난대응 안전한국훈련’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훈련은 지진으로 인해 다중이용시설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압사 사고, 대형 화재, 건물일부 붕괴 등 실제상황 가정 하에, 관계 기관의 신속한 대응 및 협력체계 구축을 통한 피해 최소화 능력을 점검하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소방, 경찰, 군부대 등 유관기관을 비롯해 시민들이 참여하는 이번 훈련에서는 초기대응부터 인명구조, 화재 진압까지 재난 대응 전 과정에 대한 유기적인 공조‧협력 체계를 점검할 예정이다.
주요 훈련 내용은 △상황전파 △긴급구조와 대피 활동 △화재진압과 인명구조 활동 △응급의료 활동 △고양시 통합지원본부 구성 등이다.
이번 훈련을 통해 시는 다중이용시설의 지진 대응 능력을 향상시키고, 시민 안전의식을 제고함과 동시에 유관기관 간 재난 관리 체계를 더욱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동환 고양시장은 "이번 훈련을 통해 재난 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하고, 시민 안전 도시로 거듭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 여러분의 적극적인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이전글성남산업진흥원, 성남형 TIPs 지원사업으로 정부자금 25억원 연계 지원 25.04.25
- 다음글경기도, 경기도기술학교 미래 모빌리티 시대 이끌 첨단산업 전문가 양성...관련 분야 대학과 협력해 운영 25.04.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