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옥정2동 통장님들, 자원봉사로 민원 서비스 개선 ‘민원행복도우미’ 활약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2-12 16:08본문
![]() |
양주시 옥정2동(동장 이윤규)이 지난달 31일부터 민원행정 서비스 향상을 위한 ‘민원행복도우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민원행복도우미’ 서비스는 지역 통장님들이 자원봉사 형태로 참여하여 민원인들이 많이 붐비는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에 운영된다.
이 서비스를 통해 민원실을 방문하는 주민들의 대기시간을 단축하고, 민원 처리 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지원할 수 있게 되었으며, 통장님들에게는 행정에 대한 이해를 높여 행정기관과 통장 간의 유대관계를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서비스는 민원행복도우미가 민원인들을 위해 민원서류 작성, 절차 안내, 무인민원발급기 사용법 등을 안내하며, 대기시간을 줄이는 방식으로 행정 서비스의 효율성과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도입된 것이다.
서비스는 2025년 1월 31일부터 3월 31일까지 매주 월요일과 금요일, 총 8주간 진행되며, 통장님들은 이미 지역 주민들과 긴밀한 관계를 맺고 있어 민원인들에게 신뢰감 있고 친숙하게 다가갈 것으로 기대된다.
이윤규 동장은 “민원행복도우미 자원봉사 서비스는 시범 운영 중이며, 그 효과를 분석한 후 만족도가 높을 경우 서비스를 확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또한 “통장님들의 역할을 보다 체계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수시로 교육을 진행하여 서비스의 질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킬 계획”이라고 전했다.
이번 ‘민원행복도우미’ 서비스는 지역사회와 행정기관 간의 유대감을 강화하고, 민원인들에게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중요한 계기가 될 것이다.
- 이전글경기도, 경기도농업기술원, 양봉 농업인 숙련도 향상 지원 25.02.12
- 다음글안양시노인종합복지관 2025년 정월대보름 맞이 행사 ‘보름달~가득 전통놀이 대잔치’ 성료 25.02.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