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소하도서관, 과학자 강연회 ‘세상을 바꾼 항생제를 만든 사람들’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4-03-28 20:06본문
광명시(시장 박승원) 소하도서관은 오는 4월 6일 오전 11시 도서관 강당에서 ‘사이언스 라이프러리’ 사업의 하나로 과학자 강연회를 개최한다.
사이언스 라이프러리는 과학(science), 삶(life), 도서관(library)의 합성어로 시민의 과학 지식 함양에 기여하고자 매년 과학 주제 강연회, 강좌, 도서 전시 등을 개최하는 자연과학 특화 프로그램이다.
이번 강연회는 고관수 교수를 초청하여 ‘세상을 바꾼 항생제를 만든 사람들’을 주제로 인류를 세균 감염으로부터 구원한 항생제와 항생제를 만든 사람들에 관한 이야기를 들어본다. 고관수 교수는 서울대학교 미생물학과 박사로 현재 성균관대학교 의과대학 교수로 재직 중이며 저서로 ‘세균에서 생명을 보다’, ‘세균과 사람’ 등이 있다.
강연회 참여를 원하는 시민은 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gmlib.gm.go.kr)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광명시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조하거나 소하도서관(02-2680-0908)으로 문의하면 된다.
김영훈 소하도서관장은 “과학이 일상이 되는 미래에 도서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하며 성장의 기회로 삼길 바란다”며 “앞으로 열리는 과학자 강연회와 어린이 과학실험교실에도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 이전글경기도,김동연 “AI에 기반 두고 도정 효율성 제고할 것 두려워 말고 시도해 달라” 24.03.28
- 다음글가평군 경기도 종합체육대회 경기장 최고 시설 만든다. 24.03.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