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양주소방서, 소방공무원의 선한 영향력 확산을 통한 온정을 나누는 삶 실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2-11 07:10본문
![]() |
양주소방서(서장 권선욱)는 지역사회에 따뜻한 마음을 확산시키기 위한 다각적인 활동을 적극적으로 전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활동은 지역사회 구성원들뿐만 아니라 소방공무원에게도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다줄 것으로 기대된다.
양주소방서는 최근 택배 배달원들을 위하여 견과류․음료․핫팩 등을 구비한 간식함을 설치했다. 이 간식함은 열악한 근무 환경에서도 성실히 일하는 택배 배달원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 향후 그들의 정보망을 활용한 긴급 신고 체계 도입을 계획하고 있으며 이 계획이 추진 된다면 이들 또한 지역사회 안전망에 이바지할 수 있다는 자부심을 높이게 될 것이다.
또한 양주소방서는 2025년 2월 14일에 예정된 "사랑의 헌혈 운동" 참여를 계기로 지속해서 헌혈캠페인에 동참할 예정이며, 2011년부터 시작한 가정위탁아동 정기후원사업도 계속해서 이어갈 계획이다. 이 사업은 300명의 소방관이 매달 3,000원씩 모아 8명의 위탁 아동에게 따뜻한 손길을 건네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은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데 기여하고 있다.
권선욱 양주소방서장은 "소방공무원의 역할 확대를 통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따뜻한 마음을 모든 이들에게 전파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러한 양주소방서의 다양한 활동은 주변사람들에게 긍정적인 메시지를 전달하여 우리사회의 변화와 발전에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