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시크릿가든’ 김선미 기자 특강 개최
페이지 정보
작성자 작성일 25-02-07 07:20본문
![]() |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오는 11일(14시) 평택시농업생태원 방문자센터 2층에서 동아일보 김선미 기자의 정원 관련 특별강연을 개최한다.
이번 강연은 동아일보 「시크릿가든」 연재로 유명한 김선미 기자를 초청해 ‘정원의 다정한 위로’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김선미 기자는 다년간 국내외 정원 문화와 유행을 취재한 전문가로, 자연과 정원이 현대인의 삶에 미치는 긍정적인 영향을 다양한 사례를 통해 풀어낼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이번 강연에서는 정원이 어떻게 몸과 마음을 치유하는 공간이 될 수 있는지에 대한 구체적인 방법도 제시될 예정이다.
이번 강연은 평택 시민정원사뿐만 아니라 정원과 자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석할 수 있으며, 평택시 관계자는 “정원을 통해 지친 마음을 치유하고 삶의 여유를 찾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번 특별강연은 오는 10월 16일부터 19일까지 4일간 개최되는 ‘2025 제13회 경기정원문화박람회’를 앞두고 열려 더욱 의미를 더한다. 평택시는 이번 정원박람회를 통해 정원 문화의 가치를 널리 알리고, 시민들이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할 계획이다. 박람회와 연계해 진행되는 이번 특강은 시민들에게 정원의 중요성을 알리고, 정원 문화에 대한 이해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